본문 바로가기
한국남자

포항 구룡포 과메기 택배 주문해서 먹자!

by 손톱깍이 2020. 12. 3.
728x90

과메기의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겨울이 되면 수산물을 수요가 급상승 하지요

그 급상승의 주인공들 중의 하나 포항 구룡포 과메기인데요.

 

청어나 꽁치를 말린 것을 과메기라 합니다.

요즘은 청어보다는 꽁치를 말린 것이 대부분이죠

 

얼마 전 저희 동네 과메기로 조금 유명한 호프집이 있는데

거기서 소짜로 포장해와서 한번 먹었었어요.

 

그런데 작년에 비해 소짜 30,000원 했는데 

올해는 33,000원으로 올랐더라고요.

 

작년에 비해서 야채가 푸짐해지고

과메기 양은 조금 줄었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이제 택배로 저렴하게 시켜먹으려고 합니다.

짜잔 ~ 택배로 시킨 과메기고요 

10마리 20쪽이고 가격은 18,500원입니다.

이 정도 양이면 잘 먹는 사람 3명이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야채를 조금 따로 사야 하고 손질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정말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겠죠.

 

온라인에 보니까 과메기 야채 세트도 같이 팔던데

가격에 비해 고기 양은 작더라고요.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진공 포장해서 

이쁘게 도착을 했습니다.

와우 ~ 반질반질한 게 제가 딱 좋아하는 만큼

건조한 과메기가 왔네요.

 

너무 말린 과메기는 기름기가 따 빠져나가서

씹었을 때 딱딱하지만 이런 과메기는 촉촉하면서

고소한 맛을 냅니다.

과메기 진짜 좋네요.

우리가 먹는 전국에 과메기는 포항에서

이렇게 택배를 받아 판매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집에서 택배로 시켜 드셔도 무방합니다.

3마리만 잘라 봤습니다.

3 마리면 혼자 먹기에는 충분한 양이죠.

풀세트 야채를 챙기기 귀찮아서 집에 냉장고 털어서

있는 야채로만 이렇게 싸서 먹었습니다.

 

나머지 남은 과메기는 야채 풀 셋팅해서 먹을 겁니다.

물론 소주도 한잔 하면서요.

과메기에 소주가 빠질 수 있나요 ㅋㅋ

 

과메기가 촉촉한게 정말 맛있네요.

소주 2병각은 그냥 나옵니다. ㅎㅎ

 

건강에도 좋은 과메기와 소주 한잔들 하시고

행복한 나날의 연속이 되세요 ^^ 

 

 

샘물수산 산지직송 포항 구룡포 햇과메기철

COUPANG

www.coupang.com

 

댓글